우리나라 베이커리계의 양대산맥.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가 있다. (개인적 견해랍니다.) 기준은 어디에나 있는 친근한 베이커리라는 점이다. 두 빵집 모두 친근하고 가깝지만 유독 내적 친밀감을 느끼는 곳은 뚜레쥬르이다. 내가 스무 살 때 처음으로 실내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곳이기 때문이다. 지금과는 다른 6000원대 시급을 받고 일하던 구구절절한 알바 썰을 풀려는 건 아니고, 적어도 뚜레쥬르의 케이크 및 빵들의 종류를 꽤 잘 알고 있단 말을 하고 싶다. 그리고 가족들 생일마다 자연스레 뚜레쥬르의 생크림 케이크를 사기 시작했다. 뒤에서 더 자세히 풀겠지만,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 강추! 우선 아르바이트생이었던 입장에서 각종 뚜레쥬르 할인, 적립에 대해, 그리고 그렇게 할인받은 뚜레쥬르 케이크 가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1. 뚜레쥬르 통신사 할인
가장 만만하게 쓰기 좋은 할인 방법이다. '통신사' 할인이란 말 그대로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 멤버십 할인을 받는 것이며, SKT, KT, LG 모두 해당한다. 즉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란 뜻이다. 아르바이트하다 보면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분들도 멤버십이 있는 앱을 켜서 "우리 애가 이렇게 하면 된다던데. 허허"하며 휴대폰을 제시하곤 했다. 물론 젊은 내가 멤버십 바코드를 직접 찾아서 해 드려야 하는 경우가 꽤 있었지만, 이 정도 친절은 어렵지 않으니 웬만하면 이용할 수 있는 뚜레쥬르 통신사 할인 방법은 써먹는 걸 추천한다. 사실 공식홈페이지를 보아하니, 내가 일할 때랑 통신사 할인이 좀 달라진 거 같다.
1) skt 멤버십, 즉 T 멤버십은 VIP/Gold 등급의 경우 1000원당 150원 할인, 즉 15% 할인을 받고, Silve 등급의 경우 1000원당 100원, 즉 10% 할인을 받는다. 난 sliver 등급이던데 여태 15% 할인을 받는다고 생각하고 살아왔다. 이건 내 기억의 오류일지도 모르겠으나 확실한 건 KT멤버십은 바뀐 게 분명하다.
2) KT멤버십은 VIP/골드 등급의 경우 1000원당 150원 할인, 즉 15% 할인. 실버/화이트/일반 등급의 경우 1000원당 100원 할인, 즉 10% 할인이 적용된다. 왜 KT 멤버십의 할인이 달라졌다고 생각하냐면 원래 KT멤버십은 한 달에 한번 30% 할인이 가능했다. 케이크를 사는 KT멤버십 고객들에게 한 달에 한번 30% 할인을 쓰시겠냐고 말한 게 한두 번이 아니다. 이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걸 보니 없어진 혜택인 거 같다. 물론 할인이 달라졌어도 skt멤버십과 비슷해졌을 뿐 나쁜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3) LG 멤버십(LG U+LTE 멤버십 카드. 뭐 이렇게 이름이 길지)은 전 등급 1000원당 100원 할인, 즉 10%의 할인이 적용된다. 최대 할인 금액과 같은 더 상세한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tlj.co.kr:7008/membership/partner.asp)를 참고하면 될 거 같다.
2. 적립, 신용카드/멤버십 제휴카드
사실 이쪽 분야는 거의 안 해봤다. 거의 다 cj 연계된 카드들인데, 사실 가장 기억해야 할 건 CJ ONE 적립이다. 아마 한 번쯤 가입해뒀을 가능성이 크니까 적립하시겠냐고 물어보면 무조건 하겠다고 하고 전화번호 입력하고 보면 된다. 경험상 가족들 중 한 명으로 몰아서 하는 경우도 많이 봤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려주고 있는 이 페이지의 카드 종류는 CJ카드, CJ ONE 삼성/신한카드, CJ ONE 하나 체크카드, CJ ONE 신한카드 체크, 현대카드V, CJ ONE 우리카드 체크가 있다.
카드 종류를 봐도 생소한 걸 보면 사람들이 자주 제시하던 할인 및 적립 방법은 아닌 거 같다. 내가 기억하던 건 CJ의 직원이나 간부들이 cj카드 할인을 가져왔을 때였다. 처음 받아보고 어떻게 하는 건지 몰라서 당황했던 기억이 선명하게 남아있다. 본인이 가진 카드가 있다면 활용해보자.
3. 포인트 & 보너스 적립 혜택
이번 생크림 케이크 구매에 활용한 혜택은 여기에 있다. 바로 '현대카드 M포인트' 무려 구매금액의 50%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포인트였다. 이외에 삼성카드 포인트는 구매 금액의 최대 100%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고, 신한 HI-POINT 카드는 구매금액의 15% 포인트 사용 가능, BC카드 TOP포인트는 구매금액의 100% 포인트 사용 가능, 블루멤버스는 구매금액의 20%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내 기억상으론 이 블루멤버스도 종종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또 기아멤버스는 구매금액의 20% 포인트 사용 가능, OK 캐쉬백 포인트는 100% 포인트 차감 할인 가능, 신한 DIY카드는 구매금액의 최대 5% 마이 신한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드디어 할인 및 적립, 포인트 사용의 대장정이 끝났다. 아르바이트생 출신으로 덧붙이자면, 기프티콘을 이용할 경우, 기프티콘 가격만큼 현금 영수증이 되고, 차액은 CJ ONE 적립이 가능하다.
3. 뚜레쥬르 케이크 가격, 사이즈
해당 케이크는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 3호이다. 다섯 명이 먹기에 좋은 사이즈를 고르려면 이정돈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흔히 큰 행사가 열릴 때 있는 커다란 케이크가 5호이고 굉장히 무겁단 특징이 있다. 어느 정도냐면 케이크 박스 손잡이로 들면 놓칠 가능성이 있어서 꼭 밑바닥을 받쳐야 하는 정도. 그다음 사이즈인 4호도 딱 봐도 큰 느낌이 든다. 그다음이 3호로 가족들 생일이거나 친구들이 여럿 모인다면 3호 케이크를 추천한다. 흔히 생각하는 적절한 케이크가 2~3호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해당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 가격은 31000원이었다. 생크림 케이크의 경우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지점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다. 얼추 29000원~31000원 정도라고 보면 된다.
4.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 추천, 느끼할까?
흔한 오해가 있다. "생크림 케이크는 느끼하지 않나요?" 네,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빵집에서 일하면 얻게 되는 생활의 지혜는 할인과 적립과 같은 알뜰한 게 아니더라도 해당 프랜차이즈의 제일 맛있는 빵과 케이크를 알 수 있다는 것도 있다. 이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가 얼마나 맛있나면, 내가 일했던 지점은 크리스마스 때 직원과 아르바이트생에게 케이크를 하나씩 줬는데 난 생크림 케이크를 달라고 했을 정도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슬픈 점은 내가 무려 크리스마스 때 베이커리에서 일을 했다는 것. 케이크 사는 손님들이 너무 많고 바빠서 계산하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데, 그래도 크리스마스 땐 마음을 느긋하게 먹길 추천한다. 이미 아르바이트생은 내적 오열 중일 게 분명하기 때문이다. 최선을 다하고 있을 거다.) (또 tmi를 덧붙이자면, 크리스마스 때 크리스마스용 장식품 몇 개 올리고 가격은 꽤 뛴다. 케이크 자체는 달라진 게 없는데도 불구하고.)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의 단면은 다음과 같다. 폭신하고 부드러운 생크림과 안의 빵과 잼이 어우러져 사르르 녹는 맛이다. 아무리 이 생크림이 느끼하지 않은 편이라지만, 그냥 막 퍼먹기보다는 커피와 같은 음료와 함께하는 걸 추천한다. 주의할 점은 이 생크림 케이크와 아메리카노가 함께하다가 한 번에 너무 고칼로리를 섭취할 수도 있다는 것. 그것만 주의한다면 완벽한 케이크다. 기왕 케이크를 먹는다면 칼로리는 잠깐 접어두는 것 역시 추천한다. 이상으로 뚜레쥬르 할인받기, 뚜레쥬르 케이크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다.
'food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로수길 맛집 '킷사서울' 추천 (0) | 2021.06.27 |
---|---|
고피자 고구마 피자 추천, 배민 번쩍 배달 (0) | 2021.06.22 |
배민 번쩍 배달 쿠폰, 무한자금성 (0) | 2021.06.16 |
스시정 가격, 메뉴 - 초밥 맛집 추천 (0) | 2021.06.16 |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최고의 간식, 안주 (0) | 2021.06.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