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스토리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유튜브

by 코랄펭귄 2021. 5. 31.

슈퍼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은 다양한 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뛰어난 예능감으로 여러 방송을 하던 홍진경은 김치사업의 성공에 이어 자신만의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를 개설했다. 해당 채널은 홍진경의 딸 홍라엘이 함께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다. '공부왕찐천재' 채널에서 '홍진경 50만을 기념 스터디윗미 절에서 함께 공부해요'란 제목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 중이다. 구독자 50만 명을 기념하며 열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이지만, 막상 현재 구독자수는 69.2만 명으로 70만 명을 앞두고 있다. 이 속도라면 빠른 시일 내에 100만을 넘어 골드 버튼 받기도 가능해 보인다. 이 라이브 스트리밍은 순간 시청자 수가 18000명이 넘기도 했다. 

 

 

 

 

라이브 스트리밍 이름처럼 홍진경은 절에서 공부하는 스터디윗미를 진행 중이다. 재미있는 점은 홍진경 종교는 불교가 아니라는 것이다. 홍진경은 천주교로 가톨릭 신자인데 절에 앉아 공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쉬는 시간에 머리를 쉬게 하는 개념으로 스님이 등장해 함께 명상을 하는데 이때 등장하는 스님 역시 구독자를 의식하는 모습이 이례적이라 눈길을 끈다. 홍진경은 스터디 윗미 영상인 만큼 조용히 공부를 하는 시간이 대부분인데, 쉬는 시간엔 옆에 있는 선생님이나 피디, 스님과 대화를 나눈다. 애초에 저 공간에 여러 사람들이 함께 있고 홍진경만 집중해서 공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자꾸 공부하는 홍진경에게 말을 걸어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이 "집중하기 어려운 공간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홍진경은 계속해서 무언가 먹고 있다. 음식이 끊임없이 공급되는 상황이다. 맨 위 사진 속에서는 옆에 선생님이 고구마를 까고 있고, 그 다음엔 떡을 먹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시청자들로 하여금 군고구마와 떡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문제는 딱히 PPL인지 모르겠다는 점이다. 고구마는 저 절에서 공급한 것으로 강화 고구마가 맛있다고 얘기했다. 떡도 어디서 온 건지 딱히 밝혀진 건 없다. 맛있어 보인다.

역사공부를 하며 중간중간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이 본인이 공부한 내용을 브리핑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생각보다 시청자들도 공부한지 오래됐고 자세히 내용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방금 막 읽은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느낌이다. 부여, 해모수, 고구려, 주몽 등의 내용을 지나 원효대사에 대한 부분을 공부한다. 홍진경은 무려 만화책을 통해 공부하는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홍진경은 공부왕찐천재답게 원효대사를 설명할 때, 원효대사가 육두품씨의 아들이라고 해서 웃음을 자아냈다. 옆에서 웃으며 육두품은 6두품으로 골품제의 계급임을 설명하자, 홍진경은 이름인 줄 알았다며 웃는 사람들에게 모를 수도 있지 너무 무시한다고 나무랐다. 이를 정정하고 여기부터 영상으로 나가야하는데 본인이 육두품을 이름으로 착각한 게 다 나간 거냐며, 이래서 이영자가 라이브를 조심하라고 한 거였다고 말했다. 이상 역사 공부하는 스터디윗미를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유튜브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