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스토리

거북목 예방 노트북 거치대 추천

by 코랄펭귄 2021. 6. 19.

현대인에게 뗄래야 뗄 수 없는 고질병들이 있다. 허리 통증, 어깨 통증 및 뻐근한 목. 어깨와 허리가 너무 아파져서 등받이 쿠션을 구매했는데, 그마저도 알 수 없는 뻐근함과 불편함이 밀려왔다. 그러던 중 드라마를 통해 힌트를 얻었는데, 드라마 속 인물이 노트북 받침 같은 무언가를 이용하고 있었다.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서 노트북에 무언가 열심히 적고 있던 인물, 웹소설 작가 역할인데도 거북목은 절대 아닌 거 같아 보이는 모습에 눈길이 갔다. 검색해보니 거북목 방지 어쩌구를 강조하는 '노트북 거치대'라는 물건이 있다는 걸 찾아냈다. 알고 보니 세상 사람들 다 아는데 나만 몰랐던 모양이다. 그러면 나처럼 모르고 고통받았을 사람들을 위해 거북목 예방하는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해보려 한다.

 

 

1. 노트북 거치대 : JS-글로벌 스틸 넘버원 S1

그냥 네이버에서 열심히 뒤져보다가 구입했다. 구매처는 하단에 적겠다. 최근 허리와 어깨, 목이 전체적으로 안 좋아지는 것만 같아서 걱정스러운 마음에 구매했던 터라 얼른 제품이 오길 목 빠지게 기다렸다. 주문하고 이틀이 지나니 받게 된 노트북 거치대 JS-글로벌 스틸넘버원 S1 제품. 굉장히 다양한 노트북 거치대, 노트북 받침 종류의 제품들이 있어서 무엇을 사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됐는데, 나의 기준은 딱 두 가지였다. 노트북 무게를 견딜 수 있는 견고함, 그리고 다양한 높이 변화 가능. 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lg15u47로 15인치에 꽤나 무겁다. 영상편집을 위한 노트북이었기 때문에 추가로 외장하드를 더 넣었기 때문에 더욱더 무겁다. (방금 무게를 재보니 약 2kg이 나온다.) 나도 내 노트북이 가벼운 gram 같은 거였으면 아무 거치대나 샀을 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나름 꼼꼼히 비교해서 산 나의 노트북 거치대가 거북목 예방할 수 있도록 내 노트북 무게를 견디는 견고함과 내가 편한 높이를 누릴 수 있는지 살펴보겠다.

 

우선 박스를 열어보니 다음과 같이 파우치에 담겨 있었다. 만일 내가 카페에 노트북을 들고나간다면 이를 대비해서 파우치가 들어있는 것 같다. 사실 난 이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나가는 걸 좋아하질 않아서 쓸 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웬만한 사람들에겐 필요한 물품이라고 생각한다.

 

파우치에서 꺼내서 펼쳐보면 다음과 같은 모양이 나온다. 펴면서 단단히 고정되도록 하는 장치가 네 개나 있다. 그만큼 튼튼하고 그만큼 귀찮다. 생각보단 무게가 나가는데 오히려 믿음이 가는 부분이다. 너무 가벼웠으면 2kg의 내 노트북 무게를 감당하지 못했을 것 같다. 

 

노트북을 올려뒀을 때의 모습이다. 각도 변화는 네 개의 장치로 섬세하게 할 수 있다. 약간의 신경 써야 할 점은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각도를 맞추기도 은근히 어렵다. 이건 사용해보면서 맞춰봐야 할 거 같다. 아무래도 아무것도 없을 때보단 노트북 거치대가 받침으로 들어가니까 다소 흔들리긴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니다. 우선은 만족하고 있는 이 노트북 거치대의 구매처(https://smartstore.naver.com/jsglobal21/products/5363524524). 이상으로 거북목 예방 노트북 거치대 추천하며 글을 마친다.

 

댓글